DEPARTMENT OF ARCHITECTURE

학과소개

21세기 화두 ‘창조적 문화’의 구현, 그 중심에 건축이 있습니다.
건축학은 예술과 과학기술에 더하여 사회문화적 가치를 창의적으로 구현하여 인간의 생활환경인 건축과 도시를 지속가능하게 디자인하는 종합학문입니다. 일반적인 공학과 달리 인문학과 예술을 아우르는 분야이며,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21세기의 융ㆍ복합 학문입니다.

경일대학교 건축학전공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인증을 받은 전문적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건축가협회(UIA) 건축사 교육기준을 만족시키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초일류의 경력과 학력, 실력을 겸비한 교수진 지도 아래, 건축학전공의 전용 실습실인 건축설계스튜디오, 건축CAD실, 모형실습실 등과 함께 학생 개인마다 개별 디자인 스튜디오를 배정하여 쾌적한 작업공간에서 최적의 건축설계 디자인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건축학전공은 1963년에 창설되어 반세기 이상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지금까지의 교육성과로서 전국 5위권의 건축사 배출(250여명, 전국 140개 대학 중)을 비롯하여, 대구ㆍ경북 15개 대학이 경쟁하는 대구국제건축대전에서 최근 20년 동안 9회에 걸쳐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경상북도건축대전 대상 등을 포함하여 국내ㆍ외 유수의 건축공모전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건축학전공은 한국 건축문화의 발전과 그 역사를 함께해 왔습니다. 대구ㆍ경북 건축교육의 거점으로서 전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경일대학교 건축학전공은 5,000여 동문들의 빛나는 활약과 함께 밝은 내일을 향해 힘차게 내닫고 있습니다.
arch.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