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진의(眞意), 창의(創意), 열의(熱意)의 “전인적 신(信, 新, 伸) 인재 양성”이라는 본교 교육목표를 근간으로 하여 시대의 요구와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는 건축교육,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며 지역의 요구에 부응하는 건축가 양성 교육을 제공합니다. 건축과 도시 분야의 디자인, 계획 및 설계 전문가를 비롯하여, 전문적 지식인을 양성하는 정예의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건축디자인과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건축학교육인증을 받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건축가협회(UIA) 기준을 만족시키는 국제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함께, 다수의 건축설계스튜디오, 모형실습실, 건축재료실, 건축도서관 등의 쾌적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의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전공교수들의 지도 아래,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드론과 3D프린터, 3D스캐너, 레이저커팅
기계 등의 최신 장비를 활용한 스마트건축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건축은 인문학과 공학을 융합하고 인문계와 자연계, 예술계를 아우르는 종합학문이며, 누구에게나 열린 분야입니다. 역사와 문화, 경제, 사회, 기술, 예술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단일건물에서 도시에 이르기까지, 건축은 우리의 다양한 환경 및 공간과 장소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경일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 실제 건축물의 창조에 필요한 공간구성 및 조형력, 도시환경에 대한 문화적 이해력, 정보화시대 디지털기술 이해 및 건축기획력, 환경기술, 시공, 구조 등의 기술적 영역에 이르기까지, 건축 전반에 걸친 폭넓은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종합교육을 실시합니다.
경일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1963년 본교 개교와 함께 창설된 5개 학과 중의 하나입니다. 반세기 이상의 역사가 증명하듯이, 대구ㆍ경북지역은 물론 우리나라 건축문화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5,000여명 이상의 경일건축 동문 네트워크는 지역 및 한국 건축계에 굳게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350여명의 기업체 사장 및 임원, 300여명의 건축직 공무원, 250여명의 건축사, 110여명의 기술사, 100여명 이상의 석사와 박사를 배출해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전국 최고수준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학과이기도 합니다.
건축문화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끄는 융합형 인재의 산실
경일대학교 건축디자인과
KYUNGIL
UNIVERSITY
DEPARTMENT OF
ARCHITECTURE